00:00
Loading...

커뮤니티 > 스포츠소식

유베 시즌 2패.. 인테르-밀란-로마 모두 승 [칼치오 위클리]

네네티비 0 164 04.16 14:47
15553936285098.png
[골닷컴] 박문수 기자 = 유벤투스의 조기 우승 여부로 기대를 모았던 스팔전, 주 중으로 예정된 아약스 암스테르담과의 맞대결을 의식한 탓인지, 알레그리 감독은 주전급 선수들에게 대거 휴식을 줬고 대신 후보 선수들에게 기회를 줬지만 돌아온 결과는 1-2 패배였다. 그나마 위안은 모이스 킨의 6경기 연속 골 정도,

유벤투스의 스팔전 무승부 이후 다음 날 치러진 2위 나폴리와 꼴찌 키에보의 맞대결 결과는 나폴리의 3-1 승리였다. 유벤투스로서는 내심 나폴리의 무승부나 패배를 바랐지만, 나폴리는 승리했다. 나폴리의 승리로, 유벤투스의 리그 8연패는 다음 라운드 피오렌티나와의 홈 경기에서 갈릴 것으로 보인다. 유벤투스로서는 비겨도 우승이 확정이다. 물론 그 전에 아약스를 잡는 게 급선무지만.

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 진출 티켓을 놓고 치열한 경쟁 중인 인터 밀란과 AC 밀란 그리고 AS 로마 모두 승점 3점을 획득하며 치열한 경쟁을 이어갔다. 로마 더비 승리 이후 상승세 궤도였던 라치오의 경우 밀란전 패배로 4위권과의 격차가 더 벌어지게 됐다. 주 중 우디네세전이 있지만 승리하더라도 밀란과의 승점 차는 3점이다. 아탈란타의 경우 엠폴리전에서 47개의 슈팅을 터뜨렸지만, 드라고프스키 골키퍼 선방에 막히며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토리노의 경우 심판 오심의 희생양이 됐다. 칼리아리전에서 토리노는 시모네 자자가 다소 납득하기 힘든 퇴장은 물론, 애매한 판정으로 비난의 도마에 오르게 됐다. 지난 라운드 유벤투스전에서 오심의 희생양이었던 밀란의 경우 오히려 라치오전에서는 밀린코비치 사비치에 대한 리카르도 로드리게스의 페널티 박스에서의 파울이 노파울로 이어지며 이번에는 오심의 수혜자가 되는 아이러니한 행보를 보여줬다. 불과 2라운드 사이에, 연일 심판의 그릇도니 판정 논란으로 얼룩진 이탈리아 축구계다.

15553936291458.png
# 이 주의 명장면: 후반 29분 세르지오 플로카리 (스팔 2-1 유벤투스)

이변이다. 스팔 원정에 나선 유벤투스가 1-2로 역전패했다. 다만 유벤투스의 경우 주 중 아약스전을 위해 주축 선수들에게 휴식을 줬고, 스팔전 패배에도 남은 6경기 중 한 경기만 비겨도 자동으로 우승 확정이다. 나폴리가 한 경기라도 미끄러진다면 전패하더라도 리그 8연패를 달성하게 된다.

전반 30분 원정팀 유벤투스가 선제 득점을 가동했다. 주인공은 신성 킨이었다. 오른쪽에서 칸셀루가 낮게 깔아준 공을 킨이 살짝 밀어 넣었고 그대로 스팔의 골망을 흔들었다. 킨의 정확한 위치 선정과 물오른 득점력이 돋보인 장면이었다.

그러나 후반 스팔의 반격이 시작됐다. 후반 시작 4분 만에, 케빈 보니파지가 동점골을 그리고 29분에는 세르지오 플로카리가 역전골을 터뜨렸다. 득점 장면도 멋졌다. 드로잉 상황에서 무르지아가 공을 받았고, 쇄도했다. 이 과정에서 유벤투스 수비진이 흔들리자 곧바로 플로칼리가 침착한 오른발 슈팅으로 유벤투스의 골망을 흔들었다. 무르지아의 저돌적인 돌파 그리고 문전 혼전 상황에서 보여준 플로카리의 집중력이 돋보인 장면이었다.

1555393629781.png
# 이 주의 경기: AC 밀란 1-0 라치오

두 팀 모두 절박했다. 최근 상승세가 꺾였고 밀란은 오히려 후반기 무패 행진의 흐름이 깨진 이후에는 4경기 연속 승수 쌓기에 실패하며 한 해 농사를 망칠 위기에 처한 상태였다. 그리고 치른 라치오와의 홈 경기, 일진일퇴의 공방전이 이어진 가운데 후반 34분 밀란의 결승포가 터졌다. 주인공은 케시에였다. 페널티 박스에서 무사치오가 공중에서 공을 받던 중 두르미시가 파울을 범했고 주심은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키커로 나선 케시에는 오른쪽 하단으로 공을 밀어 넣었고 그대로 골망을 흔들었다.

다만 이 경기는 경기 내용보다는 경15553936304263기 후 양 팀 선수들의 신경전으로 더욱 주목 받았다. 좋게 말하면 그만큼 순위 경쟁이 치열한 것이지만, 아체르비와의 유니폼 교환 이후 밀란 팬들 앞에서 조롱하는 모습을 보여준 바카요코의 행동은 질타받아 마땅하다.

15553936307238.png
# 이 주의 팀: 나폴리 3-1 키에보 베로나

키에보 원정에 나선 나폴리가 수비수 쿨리발리의 멀티골에 힘입어 3-1로 승리했다. 전반 15분 코너킥 상황에서 메르텐스가 올려준 공을 쿨리발리가 상대의 밀집 수비를 뚫고 머리로 연결하며 골망을 한들었다. 후반 19분에는 밀리크가 추가 득점을 가동했다.

지엘린스키가 내준 패스를 밀리크가 아크 에어리어 정면에서 왼발 감아차기 슈팅으로 키에보 골망을 흔들었다. 흡사 게임에서나 나올법한 슈팅이었다. 후반 36분 나폴리는 코너킥 상황에서 상대 수비진이 흔들린 틈을 타 페널티 박스 왼쪽에서 쿨리발리가 왼발 슈팅으로 쐐기골을 가동했다. 후반 종료 직전 키에보는 세자르가 만회골을 가동했지만, 뒤집기에는 역부족이었다.

# 이 주 최고의 선수: 파비오 콸리아렐라 (삼프도리아 2-0 제노아) / 바르톨로미예 드라고프스키(엠폴리 0-0 아탈란타)

경기 전 삼프도리아 구단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보여주며, 제2의 아니 최고의 전성기를 보내고 있는 콸리아렐라가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제노아와의 '제노바 더비'에서 팀의 2-0 승리를 이끌었다. 이날 골 맛을 본 콸리아렐라는 라치오전에서 무득점에 그친 밀란의 피옹테크를 제치고 리그 득점 단독 선수도 올라섰다.

경기 시작 3분 만에 선제 득점이 터졌다. 주인공은 데프렐이었다. 아크 에어리어 정면에서 엑달이 내준 패스를 콸리아렐라가 페널티 박스 오른쪽에서 받았고 그대로 낮은 크로스로 연결했다. 콸리아렐라의 발을 떠난 공은 데프렐에게 정확하게 갔고, 이는 선제 득점으로 이어졌다. 삼프도리아의 빠른 공격 전개가 돋보인 순간이었다.

후반 8분에는 콸리아렐라가 직접 마무리했다. 상대 핸들링 파울로 얻어낸 페널티킥을 콸리아렐라가 키커로 직접 나서 왼쪽 하단으로 정확하게 때려 넣으며 자신의 리그 22호골을 완성했다.

콸리아렐라가 공격 포인트로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면, 엠폴리의 드라고프스키는 거미손 같은 선방쇼로 팀을 구해냈다. 아탈란타와의 맞대결에 나선 엠폴리는 0-0 무승부를 기록했는데, 이 경기에서 드라고프스키는 17번의 선방으로 상대 공격진을 꽁꽁 묶는 데 성공했다. 이날 경기에서 아탈란타는 무려 47개의 슈팅을 기록하고도, 엠폴리의 단단한 수비벽에 막혀 결국은 무득점으로 경기를 마쳤다.

# 2018/2019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32라운드 주요 이슈
- 유벤투스가 스팔에 1-2로 역전패하며 시즌 두 번째 패배를 기록했다.
- 유벤투스가 리그에서 패배한 경기의 공통점은 호날두의 부재였다. 공교롭게도 두 경기 모두 디발라는 선발 출전했다.
- 밀란이 라치오전 승리로 5경기 만에 승점 3점을 추가, 4위권 굳히기에 나섰다.
- 인테르, 밀란, 로마, 아탈란타 그리고 라치오까지 치열한 3,4위권 경쟁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인테르가 다음 주말 경기에서 로마와의 외나무 다리 맞대결을 앞두고 있다. 인테르가 이기면 3위권 수성에 유리하지만 로마가 승리한다면 다시 한 번 혼돈의 장이 될 세리에A 3,4위권 경쟁 구도다.
- 콸리아렐라가 리그 22호골을 기록하며 자신의 최다 득점 기록을 경신했다.
- 밀란의 바카요코가 라치오전 이후 전 밀란 소속 수비수 아체르비의 유니폼을 들고 조롱한 것이 알려져 연일 비난을 받고 있다. 신경전 여부와 상관 없이 명백한 비 신사적 행동이었다.
- 피오렌티나의 소방수로 부임한 몬텔라가 데뷔전에서 필리포 인자기의 볼로냐와 0-0으로 비겼다.
- 엠폴리전에서 아탈란타가 무려 47개의 슈팅을 기록하고도 무득점으로 경기를 마치며 리그 6위로 순위 하락했다.

# 2018/2019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32라운드 결과
스팔 2-1 유벤투스
AS 로마 1-0 우디네세
AC 밀란 1-0 라치오
토리노 1-1 칼리아리
피오렌티나 0-0 볼로냐
삼프도리아 2-0 제노아
사수올로 0-0 파르마
키에보 1-3 나폴리
프로시노네 1-3 인테르
아탈란타 0-0 엠폴리

사진 = 게티 이미지 / 스팔, AC 밀란, 나폴리 트위터 캡쳐


nba중계,해외축구중계,해외스포츠중계,스포츠중계,mlb중계,epl중계,네네티비,kbl중계,챔스중계,세리에a중계,분데스리가중계,npb중계,일본야구중계,메이저리그중계,kbo중계,프리메라리가중계,무료스포츠중계,무료분석,스포츠무료분석,스포츠티비,스포츠중계티비,스포츠중계사이트,해외축구중계사이트,축구중계사이트,ufc중계 해외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스포츠티비 mlb중계 무료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 nba중계 유로파중계 챔스중계 해외중계 해외축구중계보는곳 해외축구중계사이트 챔피언스리그중계 ufc중계 해외야구중계 일본야구중계 메이저리그중계 npb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축구중계사이트 스포츠중계사이트 스포츠중계티비 epl중계

해외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

해외스포츠중계

스포츠티비

스포츠티비

스포츠티비

mlb중계

mlb중계

mlb중계

무료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

nba중계

nba중계

nba중계

유로파중계

유로파중계

유로파중계

챔스중계

챔스중계

챔스중계

해외중계

해외중계

해외중계

해외축구중계보는곳

해외축구중계보는곳

해외축구중계보는곳

해외축구중계사이트

해외축구중계사이트

해외축구중계사이트

챔피언스리그중계

챔피언스리그중계

챔피언스리그중계

ufc중계

ufc중계

ufc중계

해외야구중계

해외야구중계

해외야구중계

일본야구중계

일본야구중계

일본야구중계

메이저리그중계

메이저리그중계

메이저리그중계

npb중계

npb중계

npb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프리미어리그중계

축구중계사이트

축구중계사이트

축구중계사이트

스포츠중계사이트

스포츠중계사이트

스포츠중계사이트

스포츠중계티비

스포츠중계티비

스포츠중계티비

epl중계

epl중계

epl중계

Comments

NENETV

공